반응형

영어로 Blur (블러)는 '희미해지다', '흐릿하게 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Tears blurred her eyes (그녀의 두 눈이 눈물로 흐려졌다)' 이런 의미로 쓰인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뜻과 다르게 코인 시장에서 Blur(블러) 코인은 결코 흐릿하지 않은 발걸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NFT 마켓 플레이스 1위였던 Open Sea(오픈씨)를 밀어내고 NFT 마켓 플레이스 1위 자리에 오른 것을 비롯해서, 최근의 비트코인 하락 조정에 의한 알트코인 시장의 동반 하락 조정의 흐름 속에서도 가격 조정 이후 빠른 회복세를 보여주며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지요. 이전에 올려 드렸던 체인링크 시황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시장의 흐름이 상승세가 아니라 조정 흐름이 이어지고 있을 때에는 수급이 들어오고 비트코인 차트보다 상한 그림이 나오고 있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위 말해 '지수보다 강한 종목'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지요. 오늘 시황을 살펴볼 블러 코인이 과연 그런 조건에 맞는 종목인지, 상승의 흐름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블러 코인의 주봉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러 코인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블러 코인은 2023년 6월에 업비트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상장 직후 600원까지 상승했다가 2023년 10월에 최저 202원을 기록한 이후, 비트코인의 상승세와 함께 블러 코인도 시즌 3까지 이어진 에어드롭 이벤트와 자체 개발한 블래스트 프로젝트 등 좋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작년 11월부터 본격적인 상승을 시작했습니다. 2023년 10월 2주 차 때 202원에서 출발해서 2024년 1월 3주 차 때 1005원 을 기록했으니 3개월 동안 거의 400% 라는 어마어마한 상승률을 보여 주었네요.다른 알트코인 주봉 차트보다 상승과 하락의 굴곡이 뚜렷하게 보이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런 그림이 나오는 종목은 차트의 흐름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서 차트만 잘 봐도 흐름을 파악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굴곡이 크다는 것은 등락 폭이 크다는 것을 말하는 만큼 매수 시점을 잘못 잡으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이 올 수 도 있습니다. 코인 시장의 특징이 'High risk, high return'이라 할 수 있는데 그런 특징을 잘 보여주는 주봉 차트의 움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00x250

 

 


주봉의 흐름은 파동의 관점에서 보면 올해 1월부터 시작한 파동은 상승 3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0월 2주부터 시작한 상승 1파는 11월 3주 차에 마무리가 되었고 1파의 가격 상승폭은 약 140%(최저 223원~최고 758원/종가 기준) 정도입니다. 그리고, 주봉 피보나치 비율 0.382 지점까지 딱 맞게 조정이 온 다음 1월 15일부터 상승 3파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3파의 가격은 581원에서 시작해서 현재 910원을 기록 중이고 지금까지의 상승률은 약 56%입니다. 아까 블러 코인 주봉 차트의 특징 중 하나가 차트의 흐름 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 그림이다라고 했었죠? 엘리엇 파동 이론 중 3 파동은 상승 파동 1,3,5 파 중 가장 강하게 나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소한 1파 길이가 같거나 더 커져야 하죠. 그런 관점에서 단순하게 생각해 보면 이번 흐름에서 블러의 가격은 최소1800~2300원 1800~2300원까지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주야장천 연속으로 올라서 1,2주 안으로 저 가격까지 오르지는 않을 겁니다. 세부적인 조정을 거치며 오를 것이고 그렇다면 어느 가격대가 매수하기 적절한 지 다른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러 일봉 차트

블러 코인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니 이번주 화요일을 전환점으로 해서 다시 상승 흐름을 타기 시작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5일, 10일 이평선이 밴드 중심선 위에 있고 캔들도 5일 이평선 위에 위치해 있네요. 비트코인의 조정 흐름이 아직 이어지고 있지만 880~900원 가격에 매수하여 1,300원부터 매도하는 시나리오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아마 1500원 근처까지 상승할 것이라 생각되고 이후 조정을 거친 후 다시 상승의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 아까 제안한 가격에 매수한 후 매도하지 않고 들고 있다가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하기 시작한다면 앞에서 말씀드렸던 가격 수준에서 매도하는 시나리오도 유효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4시간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러 4시간 차트

 
 
4시간 차트를 보시면 '버스가 이미 출발했나...?'라는 생각이 좀 듭니다. 제일 적절한 가격은 오늘 새벽 5시에 시작한 양봉 타이밍에 870원 미만에 매수하는 것인데, 이미 지나간 상황이라 어쩔 수 없죠. (그 가격에 매수하신 분들은 축하드려요~) 그래도 아까 일봉 차트에서 언급한 대로 900원 미만의 가격이 올 가능성이 여전히 존재하고 지금 현재의 가격 (약 910원)부터 분할 매수해서 조금은 물리면서 가는 시나리오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트코인의 조정 흐름이 아직 진정되는 양상이 아니기 때문에 흐름을 잘 보시면서 매수 포지션을 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전에 올린 비트코인 시황에서 어제 보여준 비트코인의 가격 흐름은 최근에 보여준 흐름과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것이 하락 조정의 마무리 단계로 가는 모습인지, 아니면 한번 더 밑으로 가기 위해 숨을 고르는 것인지 지켜보자고 말씀드렸는데, 한 가지 확실한 건 블러 코인이 최근 보여준 모습은 '지수보다 강한 종목'이라는 걸 보여주었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의 흐름을 잘 파악하시고 블러를 비롯해 다른 알트코인 종목에서도 꾸준한 수익 올리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의 오늘 흐름에 대한 예상은 아래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모두 성공적인 투자 하세요.
 
2024.01.24 - [비트코인 차트 분석] - 이거 방탄유리야! vs 아직 한 발 더 남았다... BTC 스폿 시황(1. 24)

 

이거 방탄 유리야! vs 아직 한 발 더 남았다... BTC 스팟 시황(1. 24)

2010년 8월에 개봉한 영화 '아저씨' 를 많이 분들이 보셨을 겁니다.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다 보니 좀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오긴 합니다만, 프랑스 영화 '레옹' 과 헐리우드 영화 '테이큰' 시리

plan-s-bitcoin.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