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메커니즘캐피털 설립자 "BTC, 3월 신고점 경신 가능성"

암호화폐 트레이딩 업체 메커니즘캐피털 공동 설립자 앤드류 강(Andrew Kang)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올해 3월 비트코인(BTC)이 신고점(ATH)에 도달 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이번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는 CME 선물, 코인베이스 IPO와 같은 과거 호재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한 호재다. BTC는 4만 달러 이하로 내려가지 않을 것이며, 2월에는 5~6 만 달러까지 상승하고, 3월에는 신고점을 경신할 것이다"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어 그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전세 계 자산이 암호화폐로 유입되는 유동성을 과소평가할 때가 많은데, 대략적인 계산으로도 올해 BTC 장기 수요 흐름(demand flows)은 400억~1300억 달러 이상으로 예상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 외신 “최악 인플레 아르헨티나서 'P2P 암호화폐 거래소' 성행"

극심한 인플레이션에 시달리고 있는 아르헨티나에서 최근 비밀리에 운용되고 있는 P2P 암호화폐 거래소가 성행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현지 암호화폐 시장 관계자 기예르모 에스쿠데로( Guillermo Escudero)는 "최근 '암호화폐 동굴(crypto caves)이 라고 불리는 P2P 거래소에서 아르헨티나 사람들은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매수하고 있다. 주로 아르 헨티나 페소를 USDT로 환전한다. 다만 비트코인은 비 교적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습니다.


3. 이더리움 NFT 거래량, 작년 2월말 이후 최고...퍼지 펭귄 FP 상승 영향

이더리움 NFT 거래량



더블록에 따르면, 지난주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NFT 거래량이 1.48억 달러를 기록하며 작년 2월 말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이러한 거래량 증가에는 현재 시총 3위 NFT 컬렉션인 퍼지 펭귄이 2위인 BAYC에 근접함에 따라 이루어졌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미디어는 "이더리움 체인에서 발행된 NFT 는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거래량 증가는 발행보다는 NFT 판매로 인해 발생했음을 시사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퍼지펭귄은 FP(바닥가는) NFTGO 기준 20.82
ETH로 시가총액은 185,050 ETH이며, 시가총액 2위 BAYC(231,950 ETH)를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00x250

 

 


4. 유럽금융시장 협회 의사 "영란은행-FCA 스테이블 코인 규칙, 재고 필요"

핀엑스트라(Finextra)에 따르면, 유럽금융시장협회 (AFME)의 기술 및 운영 담당 이사 제임스 켐프 (James Kemp)가 스테이블코인 규제 접근 방식에 대한 영란은행과 금융감독청(FCA)의 협의에 대해 "스테이블코인을 규제 영역으로 끌어들이려는 영국의 계획은 암호화폐를 위한 건전한 시스템을 만들고 탈중앙화 기술 기반 자본 시장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긍정적인 조치다. 하지만 현재 제안된 설계로는 시장과 참여자에게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제안된 규칙은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에 제한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영국 기관이 증권형 토큰 시장에서 최적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영란은행과 FCA의 협의는 수정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다면 해당 규칙은 영국 투자자의 시장 접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핀테크 허브로서의 영국의 역할을 저해하며 영국 탈중앙화 기술 기반 자본 시장의 성장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며 “또한 FCA 논의 문서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를 넘어서 현재 특정 투자의 정의를 충족하는 다른 암호화폐 자산의 수탁을 강화하는 규정도 제안하고 있다. 증권형 토큰을 포함한 이러한 상품은 본질적으로 증권이다. 시장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FCA가 별도로 제안한 규제 조치 및 지역적 범위의 수탁 규제의 적용받지 않아야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영란은행은 스테이블코인 규제에 대한 업계 피드백 수렴 기한을 6일(현지시간)에서 12일 오전으로 연장한 바 있습니다.


5. 이더리움 가스비, 8개월 만에 최고치... ERC404 열풍 영향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가스비(수수료)중간값이 9일(현지시간) 70gwei를 기록했으며, 이날 최고 가스비는 377gwei까지 치솟았다. 이는 지난해 5 월 12일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가스비 급등은 ERC404 토큰 열풍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습니다.


6. 그레이스케일 "BTC 현물 ETF, 반감기 후 채굴자 매도 압력 상쇄 역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로 인해 BTC 수요와 공급 비율이 변화하고, 이는 반감기 이후 BTC 가격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보고서는 "오는 4월 예정된 BTC 반감기 이후 채굴 보상은 블록당 6.25 BTC에서 3.125 BTC로 줄어든다. BTC 채굴자들은 비용 압박에 대응하기 위해 재고를 더 많이 판매해 공급을 늘리고 가격을 하락시킬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 최근 출시된 BTC 현물 ETF가 채굴자 매도 압력을 상쇄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반감기 후 BTC 가격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 분석 "LRC 창업자, 바이낸스로 약 3,488만 LRC 이체"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Spot On Chain)이 X를 통해 "다니엘 왕(Daniel Wang) 전 루프링(LRC) CEO가 14시간 전 0.241달러의 가격에 총 3,488만 LRC(약 841만 달러)를 바이낸스로 입금했다"라고 분석했습다. 이와 관련해 스팟온체인은 그는 2023년 12월 29일 루프링 재단으로부터 해당 토큰을 받았고, LRC는 지난 7일간 8.45% 상승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