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애널리스트 "4월 반감기 이후 BTC 급등 가능성... 2025년 10월 정점 찍고 약세 예측"

케빈 스벤슨 분석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케빈 스벤슨(Kevin Svenson)이 최근 유튜브 방송을 통해 "4월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파라볼릭(Parabolic) 추세를 형성하며 역대 최고 수준으로 급등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12월쯤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 2025년 10월경 현재 시장 사이클상 정점에 이를 것이다. 반감기 후로 80주가 지나면 반감기에 따라 수익을 거두는 시기가 끝난다. 이때부터 약세장이 시작된다. 시장에서 나가도 되는 시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 블랙록 임원 "BTC 투자 비중 높일 수도... 가격 상승 잠재력 있다고 생각"

릭 라이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BlackROCk)의 최고투자 책임자(CIO) 릭 라이더(Rick Rieder)가 월스트리트저 널(WSJ)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블랙록의 BTC 익스포저는 매우 적지만, 대중의 태도에 따라 향후 포트폴리오 내 익스포저 비중을 높일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BTC가 자산 배분 프레임워크의 중요한 부분이 될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BTC를 더 많이 받아들이게 될 것이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BTC를 자산으로 활용함에 따라 가격 상승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3.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BTC 현물 ETF, 20 거래일 거래량 견조... 블랙록 IBIT이 1위"

BTC 현물 ETF 순위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X를 통해 "오늘(현지시간 2월 8일) 비트코인 현물 ETF는 전반적으로 견조한 거래량을 보였으며, 블랙록 IBIT은 전체 거래량 중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IBIT는 4.78억 달러 상당 거래량을 나타냈으며, 그레이스케일 GBTC(3.71억 달러)와 피델리티 FBTC(2.45억 달러)가 뒤를 이었습니다. 세이파트는 "GBTC의 금일 자산 순 유출액은 1.01억 달러로 추정, 다시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4. 폴리곤랩스, 네트워크 지원 새로운 구성요소 '타입 1 프루버'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폴리곤랩스(Polygon Labs)가 이더리움 EVM 표준과 호환되는 모든 네트워크가 영지식 증명으로 구동되는 레이어 2 네트워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타입 1 프루버(Type 1 Prover)를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EVM 체인 또는 옵티미스틱 롤업 (Optimistic Rollups)이 수정 작업 없이 프루버에 연결, 폴리곤이 새로 출시한 애그리게이션 레이어에 연결해 이더리움 자체의 모든 유동성 및 가치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폴리곤 팀은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해당 기술을 가리켜 보조 레이어 2 네트워크를 기본 블록체인과 거의 동일하게 만드는 핵심 기술이라고 말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300x250

 

 


5. 사업 불투명 언급했던 거래소 백트 "영업 지속할 것"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최근 사업 존속이 불투명하 다고 언급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유동성 우려를 표명했지만 영업은 지속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백트는 "경영진은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는데, 백트는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서 "향후 사업을 계속 존속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6. 데이터 "BTC 현물 ETF,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보유량 넘어서"

비트코인 현물 ETF(그레이스케일 GBTC 제외)가 7일 (현지시간) 기준 192,255 BTC를 보유, 단일 기업 기준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 래티지(MSTR)의 보유량(190,000 BTC)을 능가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습니다. 미디어는 "비트코인의 발행 한도가 약 2100만 개로 정해져 있는 점을 감안할 때 블랙록, 피델리티, 반에크 등 ETF 발행사와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전체 비트코인의 약 1.8%를 보유하고 있다고 추산할 수 있다. 여기에 그레이스케일 GBTC 물량까지 포함하면 비율은 4%로 늘어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는 지난 1월 850 BTC(약 3,720만 달러)를 매입했으며, 이에 따라 BTC 총보유량이 190,000 BTC로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