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랙록 액티브 ETF 책임자 "투자자그룹, BTC 투자 고려... 현물 ETF 영향"
블랙록의 액티브 ETF 책임자 제이 제이콥스(Jay Jacobs)가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전체 투자자 그룹이 BTC 현물 ETF로 인해 처음으로 비트코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고 비트코인 매거진 X 계정이 전했습니다.
2. 조 바이든 대통령 “3월 CPI 상승폭 고려 시 금리인하 지연 가능성"
워처구루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3.5%(시장 예상치 3.4%) 상승한 점을 고려했을 때 금리 인하가 다소 지연(delay) 될 수 있다. 단, 올해 중에는 금리 인하가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습니다.
3. 애널리스트 “홍콩 첫 BTC 현물 ETF 승인, 중국 투자자 자금유입 기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노엘 애치슨(Noelle Acheson)
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홍콩 증권선물위원회 (SFC)의 첫 BTC 현물 ETF 승인은 큰 이슈가 될 것이 다. 홍콩에 기반을 둔 헤지펀드, 패밀리오피스뿐만 아니라 중국 투자자에게도 접근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 투자자는 국내 부동산 및 주식 투자를 꺼린다. 이러한 추세는 결과적으로 금 등 대체자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중국 내 금 연계 ETF는 최근 사상 최고가를 기록, 가격 프리미엄 30%에 도달한 이후 이번주 초 거래 중단됐다"며 "BTC에 상당한 자금 흐름이 있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중국 매체 텐센트뉴스는 SFC가 4월 15일 첫 BTC 현물 ETF를 승인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4. 유니스왑 CLO "SEC 권력남용 심각... 단호히 맞설 것"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의 최고법률 책임자(CLO) 마빈 암모리(Marvin Ammori)가 X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 움직임을 비판했습니다. SEC는 유니스왑에 웰스노티스(잠정적 소송 대상에게 사전 해명을 요구하는 통지)를 보낸 상황입니다.
아래는 코인니스가 정리한 내용입니다.
- 과거 SEC와 리플 간 소송에서 담당 판사는 "SEC는 법에 대한 충성심에 기반해 행동하지 않았다"라고 지적했다.
- 그레이스케일 BTC 현물 ETF 전환 소송 담당 판사도 "SEC는 합리적이고 일관된 설명 없이 BTC 현물 ETF를 거부하고 있다"라고 지적한 바 있다.
- SEC는 특정 파일 형식이나 기술 표준으로 나타나는 자산이 아닌 '증권'에 대해서만 감독권을 갖고 있다. 비트코인 등 대부분 토큰은 증권이 아니다.
- 유니스왑 프로토콜은 증권거래소 또는 중개인에 대한 법적 정의에 부합하지 않는다. 최근 SEC와 코인베이스 간 소송에서도 담당 재판부는 암호화폐 월렛이 중개인이라는 SEC 주장을 기각한 바 있다.
- SEC가 셀프 커스터디, 비 중개 상품에 대한 감독권이 있다면 모든 정보를 줄 수 있지만, 그럴 권한이 없다. 이미 여러 SEC 위원들은 SEC 집행부 조치에 대해 반대 의견을 수차례 낸 바 있다.
- 유니스왑은 미국 법률을 준수한다. 우리는 SEC의 자의적인 집행 조치와 지속적인 권력 남용에 단호히 맞설 방침이다.
5. 골드만삭스 " 연준, 첫 금리 인하 7월 예상... 올해 2번 내릴 것"
포렉스라이브에 따르면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올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첫 금리 인하를 7월로 내다봤습니다. 기존 6월에서 한 달 미뤄진 것이고 또한, 연준의 금리 인하를 7월과 11월 두 차례 인하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6. 피터 브랜트, 알트코인 랠리에 의문... 비트코인은 $8만 전망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가 비트코인 랠리 이후 나타나는 알트코인 랠리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상승하고 있으며, 현재 발생하고 있는 비트코인 수요가 규제 거래소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통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자금이 알트코인으로 흘러가지 않는다"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그는 “비트코인은 가까운 시일 내에 80,000 달러를 향해 급등할 것이다. 비트코인은 과거 상승장에서 반복해서 나타났던 패턴 즉, 가격이 저항 수준에 도달한 후 반등하기 전 급락하는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7. 주피터 "최근 솔라나 네트워크 혼잡 관련 업그레이드 추진"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 암호화폐 스왑 애그리게이터 주피터(JUP) 공동 설립자 meow가 공식 X를 통해 마켓 플레이스 개선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최근 솔라나 네트워크 혼잡으로 온체인 가격 오라클이 작동하지 않고 트랜잭션이 실패하는 등 문제가 발생했다. 오라클 의존도를 줄이고 백엔드 트랜잭션을 최소화하는 등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부연했습니다.
8. 그레이스케일 리서치 총괄 "인플레이션, 암호화폐에 장기적으로 유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리서치 총괄 잭 팬들(Zach Pand)이 인플레이션이 단기적으로는 암호화폐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은 암호화폐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팬들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과 지속 불가능한 예산 적자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수요를 끌어올릴 것이다. 근원 인플레이션이 지금처럼 높은 상태에서는 당분간 금리를 인하하기 힘들 것이다. 하지만 비트코인 반감기, 토큰화 확대, 명목 성장률 상승 등의 요소는 암호화폐 시장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