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BTC $65,000 콜옵션 매수세..."2021년 강세장 연상"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로 옵션 시장에서 65,000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 콜옵션 매수가 발생하고 있다고 코인 데스크가 전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 미국 영업 책임자인 켈리 그리어(Kelly Greer)는 "50,000 달러 콜옵션에 미결제 약정이 집중되고 있으며, 4월·6월 만기 옵션에서는 50,000 60,000, 75,000 달러 콜옵션이 거래되고 있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BTC에 낙관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음을 뜻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코인데스크도 "최근 강세장 흐름은 80,000 달러 이상 콜옵션 매수가 발생했던 2020~2021년 강세장이 연상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 플랜비 "BTC 반감기 과대평가됐다는 주장 동의 안 해"

비트코인 가격 예측 모델 '스톡 투 플로우(S2F) 모델'을 고안한 네덜란드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가 X를 통해 "비트코인 반감기가 과대평가된 호재라는 주장에 데이터는 동의하지 않는다. 과거 모든 BTC 강세장은 반감기 이전 6개월부터 반감기 이후 18개월 사이 나타났다. 이는 무작위가 아니다. BTC는 2023년 10월부터 상승세를 보였으며, 2025년 10월에도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 랜트(Peter Brandt)는 "BTC 반감기 기대감은 아무것도 아닌 흥분뿐이다. 반감기 기대감이 일시적으로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겠지만, 일일 거래량에 비해 반감기로 인한 공급량 감소는 미미한 수준"이라며 '반감기 호재는 과대평가됐다'라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한편 네 번째 BTC 반감기는 오는 4월 중순 적용될 예정입니다.

3. 크립토퀀트 대표 "장외거래서 BTC 수요가 공급 초과"

BTC 장외거래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X를 통해 "현재 OTC 데스크(장외거래)에서는 비트코인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4. 분석 "LINK, 상승세 지속 전망.. 일시 조정 후 $25 돌파"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속되고 있는 체인링크(LINK) 상승세가 앞으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LINK는 지난 2월 9일(현지시간) 이후 16% 상승하면서 도지코인(DOGE)을 제치고 암호화폐 시총 10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일봉 차트 기준 지난 1월 26일 이후 LINK 가격은 어센딩 평행 채널(ascending parallel channel)을 형성했다. 이는 가격이 채널 범위 내에 유지되는 한 상승 추세가 지속된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LINK가 21 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면, 25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겸 애널리스트 렉트캐피털 (Rekt Capital)은 "LINK는 19 달러를 리테스트 할 것이며, 이후 상승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현재 코인마켓 캡 기준 LINK는 4.58% 하락한 19.75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300x250

 


5. 번스타인 "BTC, 올해 말 역대 최고가 경신 가능성 높아"
디크립트에 따르면 미국 투자은행 번스타인이 보고서를 발표, 올해 말 비트코인이 역대 최고가를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보고서는 "비트코인의 최고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비트코인 시장은 ETF의 주도 하에 FOMO(매수 기회를 놓칠 것에 대한 두려움) 랠리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6. 월드코인, 차세대 '홍채 인식 기기' 개발.. 체인파트너스가 맡는다

뉴스 1에 따르면 체인파트너스는 월드코인(WLD) 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차세대 홍채 인식 기기를 개발하는 '세컨드 오브(Orb)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체인파트너스는 “기존 오브에 사용된 엔비디아의 그래픽 처리장치(GPU) 보다 현저히 저렴한 GPU를 사용해 차세대 오브를 개발할 예정이다. 오브 생산단가를 낮추는 게 우선 목표다. 체인파트너스 컨소시엄은 올 1분기 중 2만 5000개의 월드코인을 1단계 지원금으로 수령한다. 하드웨어인 만큼 장기간의 연구 개발이 필요해 지원 금 규모는 향후 더 확대될 전망이다”라고 하였습니다.

7. 앱토스, 비밀번호 없는 패스키 인증 설루션 도입

레이어 1 블록체인 앱토스(APT) 랩스가 비밀번호 없는 패스키 인증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더블록이 전했습니다. 패스키를 사용하면 생체인식 인증이 가능하며, 사용자 디바이스에 보관돼 있는 개인키를 아이클라우드 등에 내보내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