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신 "PEPE, 밈코인 상승세 주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PEPE가 밈코인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코인게코 기준 밈코인 카테고리 토큰들의 상승률은 지난 24시간 동안 8.6%를 기록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DOGE, SHIB은 목요일(현지시간) 손실을 만회하고 24시간 동안 약 10% 이상 상승했다. 현재 트레이더들은 지난달 말부터 이더리움 (ETH) 상승을 예상하고 밈코인에 베팅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블루베리 프로토콜 설립자 슬레이터 헤일은(Slater Heil)은 "BTC와 ETH 가격이 급등하면서 ETH 및 솔라나(SOL) 기반 밈코인도 동반 상승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트레이더들은 현재 강세장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며, 그중 하나로 밈코인을 적극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단기적으로는 메이저 알트코인으로 다시 관심을 돌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디피니티, 탈중앙화 문서 공유 댑 '도큐트랙' 알파 버전 출시
탈중앙화 컴퓨팅 플랫폼 인터넷컴퓨터(ICP) 개발사 디피니티(DFINITY)가 공식 미디엄을 통해 "인터넷컴퓨터 프로토콜 기반 탈중앙화 문서 공유 애플리케이션 (dApp) 도큐트랙 (DocuTrack)을 출시했다"라고 8일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디피니티는 "도큐트랙은 스위스 취리히 소재 민간 은행과 공동으로 개발한 솔루션이다. 사용자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보관하며,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노드를 통해 처리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3. 분석 " 숨 고르기 들어간 비트코인... 변동성 쓰나미 올 듯"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DL뉴스가 복수의 전문가를 인용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이 비교적 적은 변동성을 보였는데, 이는 다음 추세를 위한 준비 기간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진단했습니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노엘 애치슨(Noelle Acheson)은 "BTC 가격이 상대적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 패턴도 비교적 단순해진 모습이다. 이 같은 시장 상황은 트레이어들이 자신의 포지션과 투자 전략을 재평가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다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또 이 같은 상황은 향후 추세를 위한 발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추후 더 큰 변 동성이 올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암호화폐 거래소 팔콘엑스의 리서치 책임자 데이비드 로원트 (David Lawant)는 "지난 화요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파생상품 시장에서 3억 8,100만 달러 규모의 롱(공매수) 포지션이 강제 청산이 발생했다. 이 같은 조정은 암호화폐 강세장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이며 레버리지 손실 역시 시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4. 고플러스, $400만 규모 프라이빗 라운드 2+ 투자 유치
사용자 중심 웹 3 보안 플랫폼 고플러스(GOPlus Security)가 공식 채널을 통해 프라이빗 라운드 2+ 펀딩을 마감했으며, 약 4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추가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고플러스는 2022년 진행된 프라이빗 라운드 2에서 총 1,5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습니다. 해당 라운드는 바이낸스랩스의 주도 하에 세븐 X벤처스, 레드포인트차이나벤처스, 아발란체, 크립토 닷컴 등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기존 투자자이기도 한 레드포인트차이나벤처스의 주도로 진행됐으며, 앞서 진행된 라운드에 후속 자금을 지원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플러스는 사용자 보안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참여형 보안 네트워크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5. 비트와이즈 CIO 암호화폐 투자자, BTC로 돈 벌고 알트코인에 투자"
암호화폐 자산운용사이자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 비트와이즈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 (Matt_Hougan)이 X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자는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고 부자라고 느낀 후 투자할 더 많은 투기자산을 찾는다. 이러한 패턴은 대형주로 돈을 벌고 소형주, VC 등에 투자하기 시작하는 전통 경제에서도 발생한다. 부가 쌓일수록 더 많은 프로젝트에 더 많은 자금이 흘러들어 간다. 이러한 부의 효과와 기술 인프라가 결합되면 강력한 알트코인 시즌이 만들어진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과거 알트 강세 시즌은 비트코인의 상승을 제한했다. 하지만 2024년 랠리는 ETF를 통해 유입된 신규 자금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때문에 이는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대체되는 시즌이라기보다 모든 코인을 위한 시기에 가깝다"라고 덧붙였습니다.
6. 폴리곤 창립자 "댑 활성화 열쇠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폴리곤(MATIC) 공동 창립자이자 어베일 수석 개발자인 아누라그 아르준(Anurag Arjun)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블록체인 기반 댑(dApp)이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레이어 2 롤업과 같은 개발자 중심의 확장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확장 솔루션의 유틸리티는 개발자가 해당 인프라를 활용해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는지, 주류로 취급되는 앱을 제작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있다. 우버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서비스도 기술적으로 자리를 잡기까지 수년 동안 끊임없는 실험을 거듭했다. 결국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댑 활성화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 코스모스허브, V15 메인넷 업그레이드 거버넌스 제안
코스모스(ATOM) 허브가 X를 통해 "V15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골자로 한 거버넌스 제안을 발의했다"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버전에는 코스모스 SDK, 코스모스 IBC(인터 블록체인 커뮤니케이션) 업그레이드도 포함돼 있으며, 코스모스허브 v15는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주요 업데이트가 대거 포함돼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8. K33 “비트코인 현물 ETF 9종 BTC 보유량, GBTC 추월 초읽기"
더블록에 따르면 K33 수석 애널리스트 베틀 룬데 (Vetle Lunde)가 X를 통해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9종의 BTC 보유량이 GBTC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GBTC 보유량은 7일(현지시간) 기준 400,186 BTC이며 나머지 9종 ETF 보유량은 397,847 BTC로 집계됐다. 아마도 오늘 GBTC와 다른 ETF 9종 간 보유량이 역전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